한국교통안전교육원
메인으로로그인회원가입즐겨찾기
 
기업이념
  HOME > 교육센터소개 > 기업이념
 
Untitled Document
경영이념 [經營理念, management philosophy]
"체계적이고 현실성있는 교통안전 체험교육 사업으로 교통사고 반으로 줄이기를 달성하는 초석이 된다."

세계 자동차생산 6위의 자동차 강국으로서의 올바른 교통 문화 조성과 전세계 교통사고 및 사망사고 다 발생 국가로서 사전에 예방하고 방지할 수 있는 체험 교육 중심의 교통안전 교육으로 교통사고 반으로 줄이기를 달성한다.

또한 2000년 사업 전개 이후 다양하고 폭넓게 시도되었던 교통안전 체험 교육의 실적을 바탕으로 하여 전국적인 체험교육 확대 시행을 위한 국민적, 기업적, 정부적 참여를 적극 유도하여, 전국 시/도별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 전문 교육장을 확대 조성하여, 전국민 교통안전체험 교육의 의무화와 더불어 국내 교통사고 반으로 줄이기를 목표로 전국에 5개 도시에 체험교육장을 운영하여 법 국민 운동으로 전개하여 교통안전 교육 분야에 최고의 민간 교육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 사훈 [社訓]

사훈에 나타난 핵심가치 [核心價値, Core Values]

생명존중 교통사고 줄이기를 향한 우리의 교육 활동은 투철한 사명감과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국민에게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여 교통사고로부터 단 한명의 소중한 생명까지도 보호 받을 수 있는 기업활동을 통해 사화공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우리가 지닌 힘의 원동력이자 심장은 우리의 사훈이다 우리의 교통안전교육 사업에는 유능한 국민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헌신의 자세로 힘차게 정진할 수 있는 각 분야의 인재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교육사업 의 희망찬 기업 활동을 이끌어 간다.

우리의 기업은 또한 이러한 인재들에게 더더욱 많은 기회의 부여와 혜택으로 기업 정도(正道)경영을 실현하고 보답한다.

우리는 단 한명의 교육생까지도 정성과 열의로 교육에 임하며 한명이 야기 시킬 수 있는 교통사고 피해는 수십 수백 명의 목숨까지도 빼앗아 갈 수 있으며 그로 인한 가족과 주변 사람들까지도 교통사고의 아픔을 함께 겪어 나갈 수 있음을 명심한다.


실천이념 [實踐理念, Principles philosophy]
한번 쌓은 신뢰는 기업의 가장 큰 자산이다.
잘못 생산된 제품은 교환과 보상으로 만회의 기회를 부여 받을 수 있으나, 한번 무너진 신뢰는 그 어떤 방법으로도 되돌릴 수 없다. 우리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교육생 만족 주의를 실현한다. 또한 경영자,주주,임원,사원,강사에 이르기까지 강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은 기업 영속의 열쇠임을 인지한다.

교통사고의 예방은 현실적인 직접 체험 교육에서 실시된다.
‘백문이 불여일견’에서와 같이 한번의 체험이 백번의 이론 교육과 생각보다 교통사고 방지에 효과적임을 믿는다. 다양한 사고 상황에서의 실전과 같은 체험 교육을 통해 교육생의 대처 능력과 정확한 판단을 이끌어 낼 수 있다.

도전해보지 않은자 성공을 논하지 마라.
도전해보지 않고서는 성공의 기쁨 또한 알 수 없다. 단지 막연한 동경일 뿐이다. 냉철한 가습과 용기로 시작하는 것이 도전이며, 난관과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원동력이 도전정신이다. 교통사고 줄이기를 향한 우리의 노력과 땀방울은 향후 눈부신 교통사고 감소의 보람으로 우리를 찾아올 것을 확신한다.

깨어있지 않은 기업은 죽은 기업이다.
획일적인 업무 및 교육 활동으로는 교육의 질적 향상을 이룩할 수 없다. 창의적 사원과 창의적 사고를 통한 선진국형 교 통 안전 체험교육 사업은 교통사고 반으로 줄이기의 실천에 막대한 기여를 할 것이며, 우리의 창의력은 수평적 조직구조 에서 탄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