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교육원
메인으로로그인회원가입즐겨찾기
 
사회공헌
  HOME > 교육센터소개 > 사회공헌
 
Untitled Document
교통사고 반으로 줄이기를 목표로 한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의 안전운전 체험교육 사업은 사훈에서도 나타난 기업의 핵심 가치 중 사회 공헌을 실현하기 위한 기업 활동으로서 일반인,대학생,장애인,공공기관 긴급운전자, 보호관찰수 등을 대상으로 안전운전 체험교육을 무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회 공익을 위한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의 무상 안전운전 체험교육 사업은 교육 대상별 다각화된 접근으로 점차 확대적으로 시행하고,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며, 전국 네트워크를 향한 각 시도별 지사 설립으로 지역 생활권내에서 전국민 안전운전 체험교육의 생활화로 추진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사회와 함께 정진해나가는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에 많은 격려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군장병 및 대학생 안전운전체험 교육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에서 정기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군 장병 및  대학생 안전운전체험 교육은 올바른 운전습관을 운전 시작 초기에 교정함으로써 교통사고 반으로 줄이기를 위한 사회 공헌 사업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운전자의 첫 운전 면허 취득시기가 과거와 달리 10대 후반에 취득하는 비율이 매우 높아짐에 따라 최초 운전습관의 올바른 교육은 매우 중요하며, 전국 군 장병을 비롯한 각 대학 단위의 교육대상 선정은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의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체험교육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2014년 전남 영암에 주둔한 해군 제 3함대 사령부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군을 대상으로 최초 안전운전체험교육을 시행한바 있으며 향후 전국에 군 장병들을 비롯하여 각 대학별 학사과정 정규 이수 교양 과목으로 대학시절 일정회수 이상의 교육 이수를 목표로 지속적인 체험 교육을 시행하여 빈번히 발생하는 세내기 운전자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에 있습니다.


일반인 정기 안전운전체험교육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일반인 무상 정기 안전운전체험교육은 운전자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1일 안전운전체험교실로서 무상으로 실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운전면허 취득 당시의 실기교육 외에는 안전운전과 방어운전에 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없었을 뿐더러 추가 교육에 관한 제도 시행도 국내에서는 전무한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에서 실시되고 있는 모든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안전운전체험교육은 평소 잘못된 운전습관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실전과 같은 상황에서의 다양한 체험교육을 통해서 교통사고를 반으로 줄이기 위한 대중적 교육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현재 여성 및 주부운전자들의 참여가 매우 높으며, 가족과 직장동료, 친목모임에서도 안전운전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운전자들의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직장인,전문직운전자를 대상으로도 운영되고 있으며,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화재,치안,안전관련 공공기관 안전운전 체험교육실시(2000년 ~)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은 화재,치안,안전관련 공공기관 등의 긴급자동차운전자를 대상으로 유.무상 안전운전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긴급한 상황에서의 신속한 출동과 긴급 운전은 본 체험교육 과정이 매우 필요성 있는 필수 요소로서 현재 강원도 원주지역 경찰서,소방서,119 구급대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하여 긴급한 상황에서의 신속하고 안전한 운전을 필요로 하는 공공기관이면 언제나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보호관찰수 안전운전 체험교육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 에서는 교통사고 유발로 인한 보호 관찰 대상자를 전국 보호 관찰소와 함께 매년 정기적인 안전운전체험교육을 무상 실시하고 있습니다.

음주사고를 비롯한 교통사고 중대 과실 사고 유 경험자를 대상으로 한 사고 재발방지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는 보호관찰수 안전운전 체험교육은 보호 관찰 교육 이수자들 에게는 매우 절실한 교육임을 교육생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입증된 바가 있으며 보호관찰 대상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에 필요성을 강조하게 되었습니다

전국 대학생 창작 자동차 경진대회 개최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나갈 자동차 공학도들의 기술 경연의 장으로서 매년 정기적으로 전국 대학생 창작 자작 자동차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000년부터 매년 약 60여 개 이상의 대학이 참가하는 춘천 자작차 대학 및  발보린컵 자작차 & F-125 대회는 자동차 공학도들의 자동차경주를 통한 자동차 산업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불어 대회참가 자들에게

사전 운전교육을 비롯하여 자체 제작한 자동차를 테스트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며  안전운전 기술과 능력을 함께 교육함으로써 교통사고 반으로 줄이기의 이벤트로서의 그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매년 정기적으로 대회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어린이 교통학교 운영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조기 교통안전교육은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국내 지역 단위 건립된 어린이 교통안전 공원 및 학교의 이론 위주의 체험교육을 보완하고자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은 현재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 3만평 부지에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모터카 및 카트를 이용한 조기 운전교육을 실시할 장비 및 시설을 준비하고 있으며 안전벨트 시뮬레이터를 활용하여 유치원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견학 초빙하여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교통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 교육은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국내 지역 단위 건립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은 시 도별 운영하고 있으나 청소년에 대한 교통안전교육은 이론 위주의 교육으로만 시행하고 있습니다.  실습 위주의 교통안전교육은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에서 이론 및 실기 교육의 다양한 체험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이륜오토바이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학교의 이론 위주의 체험교육을 보완하고자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에서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준비하였으며 주기적으로 청소년 교통안전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