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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관,군장병,대학생 무상교육 신청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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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11-20 21:47 조회8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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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는 소방관,군장병 소외게층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반으로 줄이기를 목표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국내 최초의 방어운전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국에 소방서 및 군부대를 방문하여 강사를 파견 아래와 같이 무상교육을 시행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아            래

 

교육주관: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

시행일시:2018.11월~2019.

참가대상:소방관,군장병,대학교,장애인단체 외 소외계층

교육시간:2시간~3시간과정 ​

교육인원:20명~100명(강사파견방문교육)  / 5명~10명 이하 당사에서 시행함.

교육장소:용인시처인구 포곡읍 선장2로 17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 2층 교육실)​

신청방법:자료실 무상교육신청서 작성 이메일전송

교육문의:02-38-8000 / 010-7104-1146

 

             교육프로그램:​동영상교육

중대교통사고 예방과 운전능력 향상을 위한 방어운전 !

 

1.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 연혁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 연혁 소개

-수석강사 황운기 원장 양력소개

2. 국내 대형 교통사고 현황과 대처방법

-년도별 사망 및 부상에 의한 교통장애자 현황

-교통선진국의 교통안전과 우리의 현실

-획기적인 교통사고 줄이기 대책 방안

3. 안전운전 이론

, 방어운전을 위한 운전자세 교정

-시트포지션과 스티어링(핸들)조작법

-팔과 다리의 각도 와 하이힐 위험성

-핸들 높이&시트거리 조정

-목 부상 예방을위한 헤드레스트 교정

, 차량 물리적 특성과 제동시스템의 원리

-ABS기능의 원리와 기능의 이혜

-원심력과 관성 제동거리 공주거리의 이혜

4. 사고예방을 위한 방어운전요령

, 방어운전의 기본 위험회피 순간판단 대처법

-운전자별 핸들 포지션과 보조장치 의 위험성과 방어운전의 한계

-소형,대형 차종별 운전자세에 따른 위험회피와 방어운전의 한계

-제동장치 및 속도에 따른 급제동,급핸들 조작의 위험성과 안전성

-위험회피 방어운전의 한계와 이미지 트레이닝

, 도로상황별 효율적인 브레이크 조작법

-제동장치별 브레이크 조작법의 이혜

-빗길,마른 노면에서 의 제동장치별 제동거리 비교

-속도별 차종별 제동거리의 한계와 과속의 위험성

-곡선에서의 하중이동과 올바른 브레이크 조작법

-승용,버스 안전한 제동방법과 제동거리 단축법

, 각종사고 상황별 위험 대처방법

-빗길 주행중 미끄러짐 스핀현상 대처법

-주행중 타이어펑크 및 시동커짐 대처법

-주행중 브레이크 고장시 대처법

-눈길,빙판길 안전한 운행과 미끄럼 대처법

-눈길 오르막 내리막 주행방법

-과속의 위험성과 전복사고 대처법

-교차로 및 커브길 대형사고 대처법

, 고속도로 위험사황 대처와 지혜로운 운전 

-국내 고속도로 2차 대형사고 현황

-고속도로 안전한 주행차선과 2차사고 대처법 ?

-주행중 펑크 발생시 올바른 대처방법 ?

-주행중 차량 고장시 올바른 후속조치 ?

-고속도로 안전거리 필요성과 지혜로운 운전

5. 사고예방은 운전자의 올바른 마음가짐에서부터

, 교통약자를 보호하고 배려하며 양보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운전 자랑을 하거나 자만운전을 하지 않는다.

-음주운전이나 중대법규을 위반하지 않는다.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 www.kte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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